참여하세요

CCTA와 협업을 계획하시는 모든 분들께 인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기후변화 연극행동(CCTA)은 기후위기에 관한 국제적인 단막 희곡 축제로, 공동체를 하나로 모으고 기후에 대한 지역적, 세계적 행동을 촉구합니다.

올해 축제의 주제 ‘모든 좋은 일은 시작되어야 한다(All Good Things Must Begin)’는 미국의 SF 작가 옥타비아 버틀러의 일기장에서 영감을 받아 정해졌습니다. 버틀러는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기로 결심했습니다. 목적을 설정하고 긍정적인 결과를 상상함으로써 그녀는 역경을 딛고 수많은 유명 소설의 작가가 되었고, 공상 과학 소설 분야에서 최고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또한 그녀는 약 30년 전에 극단주의, 인종 차별을 향한 정의(racial justice), 기후 변화에 대해 글을 쓰는 등 선견지명이 뛰어났습니다. 버틀러의 소설 속 세계는 오늘날 서로 맞물려 있는 위기 속의 폭력적이고 어려운 상황들을 묘사하지만, 그녀가 그려낸 주인공들은 자신이 속한 파괴적이고 억압적인 사회를 넘어 번영하고 생존을 이루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합니다.

기후위기 또한 이와 같은 상상력을 바탕으로 한 도약을 필요로 합니다. 우리가 먼저 정의롭고 회복력 있는 세상을 상상하고, 그 비전을 바탕으로 어려움을 헤쳐 나가야만 그러한 세상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죠. 우리 모두는 솔라펑크(solarpunk)가 되어 자연과 공동체가 번성하고 종말을 거부하며 반문화, 탈자본주의, 탈식민주의를 포용하는 급진적인 다원주의적 미래를 상상할 수 있어야 합니다.

여러분의 커뮤니티에서 행사를 기획하세요

축제에 참여하시려면 2023년 9월 17일부터 12월 23일 사이에 CCTA 2023 선정 희곡 중 최소 한 편의 희곡을 사용하여 행사를 기획하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행사는 소규모 낭독회부터 정식 공연, 팟캐스트, 영화 각색 등 무엇이든 가능합니다.

물론 여러분에게 제공해 드릴 것도 있습니다! 50편의 단편 희곡 모음, 효과적이고 독창적인 행사를 기획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가이드라인과 참고자료, 기관 및 홍보 지원, 그리고 열정을 가득 드립니다!

이전 참여자들의 이야기를 들어보고 싶으신가요? 2023년 5월20일에 진행된CCTA 2023 온라인 모임 행사 영상을 참고하세요.

ccta [at] artsandclimate.org로 이메일을 보내시면(한국어 불가능) 희곡을 받아 행사 기획을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어 소통에 도움이 필요하시면 한국 파트너인 블루밍루더스(bloomingludus [at] gmail.com)로 연락 주세요.

CCTA 웹사이트와 유튜브 채널에서 이전 참가자들이 진행한 행사를 살펴 보세요.

가이드라인과 참고자료(pdf)를 다운로드하세요.